정보시스템의 일부 서비스 개편으로 인해 몇 가지 사전 안내 드리오니
시스템 이용 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요내용
1. 정보시스템 서비스 일시 중단(2020년 2월 14일 17:00 ~ 2월 17일 09:00)
- 회원가입 서비스 변경(권한신청 방법, 승인 체계 등) 등에 따른 서비스 제공 일시 중단
※ 교육시스템 이용은 가능하나, 회원가입이 일시 중단되오니 사전 회원가입 필수
※ 회원 자동탈퇴를 원하지 않는 경우, 2월 14일 오후 16시 이전까지 국가연구안전정보시스템(www.labs.go.kr) 로그인 후 우측상단의 [권한신청] 완료 시 삭제 대상에서 제외됨
2. 회원 자동 탈퇴
-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의 도입에 따라 정보시스템을 장기간(1년 이상) 이용하지 않았거나 기관정보 또는 회원권한정보가 불충분한 개인회원 자동 탈퇴
(개인정보 삭제)
※ 홈페이지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마이페이지'가 확인될 경우 삭제 대상 아님
- 삭제 대상 항목
∙ 회원 가입 시 입력한 개인정보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
∙ 연구실안전교육 수강 이력 : 교육명, 교육일시, 교육비 결제내역, 교육 이수증 등
※ 관련 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 본 회원 정책은 정보통신망법 개정안의 인터넷상 개인정보보호 강화방안에 따라 개인정보 보관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입니다.
3. 유해인자 취급 및 관리대장 내역 삭제
- 관리대장 등록 기능 변경으로 기존 등록내역이 삭제되오니 기존 등록내역은 2월 14일 오후 16시 이전까지 엑셀 다운로드(내보내기) 및 확인 필요
※ 추후 서비스 오픈 시 활용 가능
□ 시행일자 : 2020년 2월 14일 17:00 ~ 2월 17일 09:00
□ 문 의 처 :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 문화·정보팀 / 043-240-6441, ynsong06@kribb.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