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제공
미래창조과학부, 연구실 안전관리를 위한 현장점검 설명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8-25 조회수 1286
첨부파일

미래창조과학부, 연구실 안전관리를 위한 현장점검 설명회 개최
- 기업부설연구소 등 165개 기관 안전관리 관계자 250여명 참석 -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대학·연구기관 및 기업 등에 설치된 연구실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8월 24일(월)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2015년도 하반기 현장점검 사전 설명회를 실시하여, 기관(대학, 연구소 등) 스스로 안전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현재의 안전관리체계를 점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미래창조과학부(이하‘미래부’)는 2015년도 하반기 연구실 안전관리 현장점검 대상 165개 기관(연구소)* 안전관리 관계자 25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관리의 필요성과 현장점검 제도 안내 및 준비사항에 대해 8월 24일(월)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본원 강당에서 사전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 46개 대학(종합대 35개, 전문대 11개), 57개 연구기관, 62개 기업부설연구소


□ 미래부는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07년부터 매년 상·하반기로 구분하여 연구실 안전관리 현장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는데 올 하반기 점검은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미래부의 현장지도·점검은 연구실의 안전 취약요인을 발굴·개선하고 안전관리에 대한 교육과 기술자문 등 안전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 설명회도 현장점검을 받기 전에 점검대상 기관(대학, 연구소 등)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안내 요청에 따라 기획되었다.


(계속)...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확인 닫기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확인 닫기